이 홈페이지는 chrome 이나 edge 웹브라우저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close

지원단 소개

About SJCIDC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행정수도 세종특별자치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염병에 대해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세종특별자치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자 감염병관리지원단이 출범하였습니다.

세종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 김성민

2000년대 이후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신종 인플루엔자, 중동호흡기증후군(MRES) 발생과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세계적 유행 등 신종감염병들이 국내에 유입되어 큰 인적, 경제적, 사회적 손실을 초래하였습니다.

또한 수두, A형간염, 유행성이하선염 등 전통적인 감염병들도 세종시 관내에서 간헐적인 유행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감염병은 인류사회가 지속되는 한 끝이 나지 않는 우리의 과제가 될 것입니다.

그동안 보건당국의 긴밀한 대응과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로 세종특별자치시는 여러 면에서 모범적인 방역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이러한 감염병 대응 체계에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감염병 대응 역량을 보태고자 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감염병 예방 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교육과 소통을 통해 정보와 지식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며, 감염병 유행 발생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갖추는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가겠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감염병관리지원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캐리커처

세종특별자치시 감염병관리지원단 일동